본문 바로가기

인디자인기록

인디자인 서체 아웃라인

1월달부터 관공서 신문을 작업하게 되었어요

복직하고나서 맥으로는 작업을 못하겠어서 그냥 인터넷 찾아가며 인디자인을 독학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그램이 비슷해서인지 그냥 저냥 할만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불편한것들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그것들 또한 내가 할줄을 모르니 그냥 무식하게 하고 있다가 우연히 책을 보고 큰 깨달음을 얻어 기록해놓겠습니다. ㅎㅎ

매일 쓰면 안잊어버리겠지만 또 안쓰면 아주 새까맣게 잊어버리니 잊어버리면 또 확인하는 차원에서 기록합니다 ㅎㅎㅎ

인디자인 파일을 열고

레이어-마스터페이지에서 작은박스를 만들고 배경을 0으로 합니다.

마스터 페이지에 완전 작은상자를 만들고 빨강 네모상자표시에 배경을 0으로 만들어줍니다.

편집-투명도 병합사전 설정 클릭

새로만들기-이름을 서체아웃라인 이라고 적고-모든텍스트를 윤곽선으로 변환 체크--확인

투명도 병합사전 설정에 세처아웃라인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작업완료후 인쇄물 pdf만들때

파일-내보내기-인쇄물(PDF)선택

고급-투명도 병함-사전설정-서체아웃라인선택-내보내기

PDF저장후 파일 속성에 글꼴이 아웃라인되어있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것을 알지 못해서 완전 문자에 있는 아웃라인으로 해서 일일이해서 시간오래걸리고 글박스 없어지고 생쇼를 하고 발간이 되었는데 인쇄물 나오기까지 그날밤 아예 잠을 못잤습니다 ㅋㅋㅋㅋㅋ

미치는줄 알았음 이래서 사람은 배워야 한다는 큰 교훈을 얻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반응형
LIST